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상업용 무료폰트 한겨레결체 다운

by 연구실장 2021. 1. 14.

대표

상업용 무료폰트 한겨레결체 다운

한겨레신문사와 태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한겨레결체를 공유합니다.


※ 목차

1. 상업용 무료폰트 한겨레결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및 상업용 무료폰트 파일 첨부

 


1. 상업용 무료폰트 한겨레결체의 특징

- Regular 한 가지종류의 굵기를 제공하는 글씨체입니다.

- 출판물에 사용시에는 출처표시를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유의하여 사용하기 바랍니다.

굵기

 


2. 라이선스 확인

 

라이선스 이용조건
CCL2
- 상업적 사용 가능 여부 : O
- 유료 재판매 가능 여부 : X
- 출판물에 사용시 출처표시 : O

※ 라이선스 안내는 참고용으로, 구체적인 사용범위는 폰트 라이선스 내용과 해당 폰트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 참고용 라이선스 안내에 CC-BY를 표시 해두었으나 출판물에 해당하는 저작물의 경우에 출처 표시를 하면 됩니다.

 

- 출처 : 한겨레 홈페이지 한겨레결체 저작권 관련 공지 내용 중 일부 발췌

1. 한겨레결체의 저작권은 한겨레신문사와 태시스템에게 있다.
2. 한겨레결체는 개인 및 기업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사용자들도 다른 이에게 자유롭게 배포할 수 있다.
3. 한겨레결체는 어떠한 이류로도 저작권자 이외의 사용자가 수정, 판매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한다.
4. 한겨레결체를 사용해 출판물을 낼 경우 글꼴 출처를 표시해야 한다.
출처 표시 방법은 ' 본 저작물은 한겨레결체로 만등어졌다'라는 문구를 싣는 방법 등이다.

3. 다운로드 위치 및 상업용 무료폰트 파일 첨부

○ 한겨레 홈페이지 고객센터

홈페이지

http://notice.hani.co.kr/customer_view.html?bid=notification&no=56


○ 상업용 무료폰트 파일 첨부

한겨레결체.TTF
2.51MB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폰트 파일,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이번 글은 상업용 무료폰트 한겨레결체를 함께 공유해보았습니다. 신문사 중에서 가장 먼저 자사 신문에 사용되는 글씨체를 상업용 무료폰트로 배포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명조 스타일의 서체로 1가지 굵기를 지원하는 서체라 배포했지만 개인적으로 큰 감동을 받지는 못했네요. 너무나 다양한 명조체가 널려있는데 지원하는 굵기가 한가 지라니 아쉬움보다는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그래도 상업용 무료폰트이니 다운로드 경로만 알아두고 필요할 때 찾아서 써야겠습니다. 이미지 작업을 하다가 한겨레 신문 스타일의 작업이 필요할 때에는 이 폰트를 써주어야지 않겠습니까!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한겨레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폰트 파일,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 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한겨레신문사에서 제공한 한겨레결체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