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상업용 무료폰트_롯데마트 폰트 드림체

by 연구실장 2020. 10. 11.

썸네일

상업용 무료폰트 롯데마트 폰트 드림체 사용가이드

롯데마트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드림체를 공유합니다.


문자입력

※ 목차
1. 롯데마트 드림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1. 롯데마트 드림체의 특징
○ 폰트의 특징
- 롯데마트 드림체는 본문에 사용하기 적합한 글씨체이며, Light / Medium / Bold의 굵기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류
자음모음
특징1
특징2


2. 라이선스 확인
○ 프리 : 개인 / 기업
○ 출처 : 롯데마트 홈페이지 내용 일부 발췌

-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 제공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큰서체의 지적재산권은 롯데마트에 있습니다.
- 개인, 기업 사용자 모두 상업적인 용도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어떤 이유로도 지적 재산권자 이외의 사용자가 수정, 판매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 CI, BI 제작은 불가합니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 제공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 다운로드 위치 안내
- 포털사이트에서 "롯데마트" 검색 > 고색서비스 > 통큰서체패키지 > Windows용(수동설치) > 폰트설치

검색
홈페이지
다운안내


○ 롯데마트 드림체 홈페이지

http://company.lottemart.com/bc/service/htmlView.do?menuCd=BM0307&SITELOC=DB005

※ 검색 및 내려받기의 편의성을 위하여 상단에 홈페이지 및 폰트 파일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사용 전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롯데마트 행복체에 이어서 드림체를 함께 공유해보았습니다. 폰트 파일을 내려받기하면 파일에 행복체와 드림체가 같이 있으므로 같이 설치를 하여도 무방합니다. 행복체는 제목으로 드림체는 본문에 사용하면 알맞습니다. BI/CI, OFL(유료판매 등)의 제한이 있으므로 사용 전에 라이선스 확인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다음 편에도 감성있는 서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 통큰서체패키지 페이지
※ 라이선스 상에 재배포에 관한 명확한 항목이 없어 부득이 폰트 배포 사이트를 남겨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롯데에서 제공한 롯데마트 드림체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