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완도희망체 폰트 사용 가이드

by 연구실장 2021. 2. 24.

대표

 

완도희망체 폰트 사용 가이드

 

완도군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완도희망체를 공유합니다.

 


※ 목차

1. 완도희망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1. 완도희망체의 특징

- Regular / Bold  두 가지 종류의 굵기를 제공하는 글씨체입니다.

- 한글 2,350 + 129자 / Basic Latin 94자 / 특수문자 986자

굵기
자음모음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라이선스 이용조건
KOGL1
 *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 라이선스 안내는 참고용으로, 구체적인 사용범위는 폰트 라이선스 내용과 해당 폰트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 출처 : 완도군 홈페이지 내 완도희망체 배포 페이지 내용 중 일부 발췌

- 완도군 전용서체(완도청정바다체, 완도희망체)의 지적 재산권은 완도군(www.wando.go.kr)에 있습니다.
- 완도군 전용서체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완도군 전용서체는 영상, 인쇄, 인터넷, 모바일 등의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위치 및 파일 첨부

○ 완도군 홈페이지

홈
다운링크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이번 글은 완도군에서 제공하는 공공누리 제1유형의 상업용 무료 붓글씨 폰트 완도희망체를 함께 공유해보았습니다. 오래간만에 감성 있는 붓글씨 폰트인데요. 의외로 두 가지의 굵기를 지원하고 있기에 제목 및 본문 두 곳 모두에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한글 서체 중의 한 가지인 판본체와 유사한 서체이지만 완도희망체의 개성이 묻어나는 서체이기에 판본체와는 다른 독창성이 엿보입니다. 붓글씨 폰트를 선호하는 분은 해당 서체를 기억해두고 필요할 때 활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To be next tim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완도군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불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홈페이지 주소만 남겨두었습니다.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에 따라 일부 이미지에 완도군(www.wando.go.kr)의 공공저작물 완도희망체를 이용하였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