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정선아리랑 혼체 폰트 사용 가이드

by 연구실장 2021. 3. 9.

대표

 

정선아리랑 혼체 폰트 사용 가이드

 

정선군에서 제공하는 공공누리 제1유형의 상업용 무료폰트 정선아리랑 혼체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전용서체 시리즈 세 번째로 4가지 중에서 3번째 서체입니다. 붓글씨를 기반으로 디자인되었으며 광개토대왕릉비의 서체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글꼴입니다.

 


※ 목차
1. 정선아리랑 혼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1. 정선아리랑 혼체의 특징

- Regular  한 가지 종류의 굵기를 제공하는 글씨체입니다.

- 한글 2,350자 / 영문(Basic Latin) 94자 / 특수문자(KS심볼) 986자

굵기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라이선스 이용조건
KOGL1
 *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 출처 : 정선군 전용서체 라이선스 내용
- 정선군 전용서체(정선아리랑체, 정선동강체)의 지적 재산권은 정선군(www.jeongseon.go.kr)에 있습니다. 정선군 전용서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정선군 전용서체는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며 정선군 전용서체는 수정 및 재배포를 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정선군 전용서체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온라인 포함)의 이미지는 정선군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당사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라이선스 안내는 참고용으로, 구체적인 사용범위는 폰트 라이선스 내용과 해당 폰트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 정선군 전용서체 홈페이지

홈
다운링크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이번 글은 정선군에서 배포하는 정선아리랑 혼체를 함께 공유해 보았습니다. 붓글씨를 기반으로 사각형의 공간을 채워 넣은듯한 디자인으로 광개토대왕릉비에 적힌 글씨를 연상시키는 글꼴입니다. 유사한 글씨로 상상토끼 정묵바위체를 들수 있겠는데요. 붓글씨의 특성상 획 하나하나에 개성이 실려있어 또 다른 느낌을 받게 하는 서체입니다. 정묵바위체는 출처 표시의 의무가 없기에 공공누리 제1유형의 정선아리랑 혼체보다 사용하기 편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체의 개성에 마음에 드는 분은 해당 서체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기게 크게 지장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To be next tim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정선시 전용서체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불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홈페이지 주소만 남겨두었습니다.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에 따라 일부 이미지에 정선군(www.jeongseon.go.kr)의 공공저작물 정선아리랑 혼체를 이용하였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