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한수원 한돋움체 폰트 사용 가이드

by 연구실장 2021. 3. 16.

대표

 

한수원 한돋움체 폰트 사용가이드

 

INTRO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제공하는 공공누리 제1유형의 상업용 무료폰트 한수원 한돋움체를 공유합니다. 돋움체와는 또 다른 감성을 가진 서체로 두가지의 굵기를 지원고 있답니다.

 


TABLE OF CONTENTS
1. 한수원 한돋움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1. 한수원 한돋움체의 특징

- Regular / Bold 2가지 종류의 굵기를 제공하는 글씨체입니다.

- 한글 2,350자 / 영문(Basic Latin) 94자 / 특수문자(KS심볼) 986자 / 한글 추가자 129자

굵기
자음모음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라이선스 이용조건
KOGL1
 *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 출처 : 한국수력원자력 홈페이지 내 한수원 서체 저작권 내용
- 한수원 서체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매체, 인쇄매체, 웹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수원 서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 라이선스 안내는 참고용으로, 구체적인 사용범위는 폰트 라이선스 내용과 해당 폰트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 한국수력원자력 홈페이지

홈
다운링크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FINISH

이번 글은 한국수력원자력에서 배포하는 한수원 한돋움체를 함께 공유해 보았습니다. Regular / Bold 두 가지의 굵기를 지원하고 있으나 Regular의 굵기임에도 두께가 제법있는 서체입니다. 본문보다는 제목에 어울리는 서체로 굵은 서체를 사용하여야하는 곳에 쓰는 것이 합당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한수원 한울림 서체는 디자인은 한수원 한돋움체와 유사하지만 굵기가 좀 더 얇기에 본문에는 한수원 한울림체를 제목에는 한수원 한돋움체를 활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To be next tim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한국수력원자력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불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홈페이지 주소만 남겨두었습니다.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에 따라 일부 이미지에 한국수력원자력(www.khnp.co.kr)의 공공저작물 한수원 한돋움체를 이용하였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