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상업용 무료폰트_넥슨 메이플스토리체, 메이플스토리 폰트

by 연구실장 2020. 10. 11.

썸네일

넥슨 메이플스토리체, 메이플스토리 폰트 사용가이드

넥슨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메이플스토리체를 공유합니다.

문자입력

※ 목차
1. 메이플스토리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1. 메이플스토리체의 특징
○ 폰트 특징
- 메이플스토리에서 보던 귀엽고 발랄한 글씨체를 문서 및 이미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굵기
자음모음
특징1
특징2


2. 라이선스 확인
○ 프리 : 개인 / 기업
○ 출처 : 넥슨 메이플 스토리 홈페이지 내용 일불 발췌

- 메이플스토리 서체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는 ㈜넥슨코리아에 있습니다.
- 메이플스토리 서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사용 및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임의로 수정, 편집 등을 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며, 메이플스토리 서체의 본 저작권 안내를 포함해서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임베디드 폰트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메이플스토리 서체의 출처 표기를 권장합니다.예) 이 페이지에는 메이플스토리가 제공한 메이플스토리 서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메이플스토리 서체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온라인 포함)은 넥슨의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넥슨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 다운로드 위치 안내
- 포털사이트에서 "메이플스토리체" 검색 > TTF 혹은 OTF 폰트파일 다운로드

검색
다운로드안내


○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https://maplestory.nexon.com/Media/Font


○ 폰트 파일 첨부

MaplestoryFont_OTF.zip
0.65MB
MaplestoryFont_TTF.zip
0.86MB

※ 검색 및 내려받기의 편의성을 위하여 상단에 홈페이지 및 폰트 파일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사용 전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번 글은 넥슨에서 제공하는 메이플스토리체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게임회사이다보니 데미지가 뜨는 글씨체를 배포하게 된듯합니다. 게임을 하다가 마음에 쏙드는 폰트를 발견하기도 하는데요. 넥슨에서는 이를 공유해주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감사하게 사용함은 물론 넥슨에서 제공하는 글씨체를 쭈욱 공유하는 기회가 될 듯 합니다. 다음 포스팅의 넥슨 폰트들도 기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넥슨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폰트 파일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메이플스토리가 제공한 메이플스토리 서체가 일부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