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mitFont

고양체 폰트 사용 가이드

by 연구실장 2021. 3. 30.

 

대표

고양체 폰트 사용 가이드

 

INTRO

고양시에서 배포하는 비상업용 폰트 고양체를 공유합니다. 상업적 사용에 제한이 있는 서체로 사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1. 고양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1. 고양체의 특징

○ Regular 한 가지 종류의 굵기를 제공하는 글씨체입니다.
○ 한글 11,172자 / 영문(Basic Latin) 94자 / 특수문자(KS심볼) 986자

○ 상업적 사용에 제한이 있으나 개인용 문서(블로그, 영상 포함)나 이미지 제작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자음모음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 라이선스 안내는 참고용으로, 구체적인 사용범위는 폰트 라이선스 내용과 해당 폰트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이선스 이용조건
KOGL4
 *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고양체 저작권 내용 중 일부 발췌
- 영상매체, 인쇄매체,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만, 고양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며, 변형하여 재배포하는 등 고양체를 변형시키는 행위 또한 금지하고 있습니다.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 고양시 고양체 배포 홈페이지

홈
다운링크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FINISH

이번 글은 고양시에서 비상업적 용도로 배포하고 있는 고양체를 함께 공유해 보았습니다. 폰트의 크기에 따라 느껴지는 글자의 감성이 많이 달라지는 폰트인데요. 큰 글씨로 보면 딱딱해 보이지만 작은 글씨로 보면 부드러운 특이한 서체입니다. 고양시에서 배포하는 다른 두 가지의 서체는 두 가지의 굵기를 지원하는 반면 고양체는 한 가지의 굵기만을 제공하며 공공누리 유형도 제4유형으로 상업적 사용, 2차 저작물 작성 등의 제한이 있으므로 사요에 주의하여야겠습니다. 이쁜 폰트이지만 사용제한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 폰트입니다. 다만 개인적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크게 지장이 없으므로 필요한 분은 안내한 배포 홈페이지에서 담아가기 바랍니다.

 

To be next tim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불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홈페이지 주소만 남겨두었습니다.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 따라 일부 이미지에 고양시(www.goyang.go.kr)의 공공저작물 고양체를 이용하였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