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고양덕양체 폰트 사용 가이드

by 연구실장 2021. 3. 31.

 

대표

고양덕양체 폰트 사용 가이드

 

INTRO

고양시에서 배포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고양덕양체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에서 배포하는 3종의 폰트 중에서 굵은 서체의 고양덕양체는 고양일산체의 두꺼운 버전이라고 보기에는 영문과 숫자의 디자인이 달라 같은 서체라 보기에 어렵습니다. 고딕체 스타일로 무난하게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이전에 다룬 고양체는 공공누리 제4유형인 반면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서체입니다.

 


TABLE OF CONTENTS

1. 고양덕양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1. 고양덕양체의 특징

○ Bold / Extra Bold  2 가지 종류의 굵기를 제공하는 글씨체입니다.
○ 한글 2,350자 / 영문(Basic Latin) 94자 / 특수문자(KS심볼) 986자

굵기


자음모음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 라이선스 안내는 참고용으로, 구체적인 사용범위는 폰트 라이선스 내용과 해당 폰트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이선스 이용조건
KOGL1
 *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 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고양덕양체 저작권 내용 중 일부 발췌
-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영상매체, 인쇄매체,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양덕양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 고양시 고양덕양체 배포 홈페이지

홈
다운링크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FINISH

이번 글은 고양시의 전용서체 고양체에 이어 고양덕양체를 함께 공유해 보았습니다. 해당 폰트는 고양체와는 달리 공공누리 제1유형의 라이선스를 갖고 있어 상업적 사용이 자유로운 서체입니다. 출처 표시에 관한 제한 사항만 지켜주면 사용에 큰 제약을 받지 않는 서체이므로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면 활용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서체입니다. 폰트의 굵기가 두꺼운 편에 속하므로 본문과 같은 영역보다는 제목 혹은 로고에 적합한 글꼴이라 하겠습니다.

 

To be next tim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불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홈페이지 주소만 남겨두었습니다.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에 따라 일부 이미지에 고양시(www.goyang.go.kr)의 공공저작물 고양덕양체를 이용하였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