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카페24 동동체 폰트 사용가이드_상업용 무료폰트

by 연구실장 2020. 10. 27.

동동체

카페24 동동체 폰트 사용가이드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동동 폰트를 공유합니다.


글씨체입력

※ 목차
1. 동동체 폰트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1. 동동체 폰트의 특징
○ 폰트 특징
- Regular 1 종류의 굵기를 제공하는 글씨체입니다.

자음모음스타일
폰트사용예


2. 라이선스 확인
○ 프리 - 개인 / 기업

라이선스안내


○ 동동체 폰트 라이선스 중 번역 내용 중 일부 발췌

*다음의 SIL OPEN FONT LICENSE 번역은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법적 효력은 영문에 한합니다.

PREAMBLE (전문)
폰트 소프트웨어는 본 라이선스에 입거해 저작권자가 배포하고 명확하게 같은 표시가 된 파일들의 집합을 뜻하며, 여기에는 소스 파일, 빌드 스크립트와 문서가 이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이 있는 폰트명은 저작권 정책에 따라서 지정된 이름을 말합니다.
원본은 저작권자가 배포한 폰트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의미합니다.
수정본은 포맷의 변경이나 폰트 소프트웨어를 새로운 환경에 포팅시켜, 원본의 일부 혹은 전체에 추가, 삭제 대체해 만든 파생 저작물을 의미합니다.
저자는 폰트 소프트웨어에 기여한 디자이너,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기술 전문가 등을 의미합니다.

PERMISSION CONDITIONS (허가 및 조건)
본 폰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도록 허가 받은 개인/기업/단체 누구라도 다음 명시된 조건에 따라 폰트 소프트웨어의 수정 혹은 수정되지 않은 복사본을 무료로 사용, 연구, 복사, 통합, 삽입, 수정, 재배포할 수 있도록 허가합니다. 1) 원본이나 수정본의 폰트 소프트웨어 혹은 개별 구성요소인 폰트 자체가 판매되어서는 안됩니다.
2) 본 폰트 소프트웨어의 원본 혹은 수정본은 상기 저작권 안내와 본 라이선스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에는 다른 소프트웨어와 함께 묶이거나 재배포 혹은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는 독립 텍스트 파일과 가독성이 있는 헤더 혹은 유저가 용이하게 열람 가능한 이상 텍스트파일 혹은 이진파일 내 기계가 읽을 수 있는 메타데이터 형태를 모두 의미 합니다.
3) 본 폰트 소프트웨어의 어떠한 수정본도 동일한 저작권자가 명시적 허가서를 부여하지 않는 한 저작권이 있는 폰트명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본 제한 사항은 유저들에게 제공된 기존 폰트명을 뜻합니다.
4) 본 폰트 소프트웨어의 저작권자 혹은 저자의 이름은 그들의 명시적 서면 허가가 있거나 또는 그들의 공헌을 인정하기 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정본에 대한 사용을 유도,추천 혹은 광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본 폰트 소프트웨어는 전체나 부분, 혹은 수정 여부에 상관없이 본 라이선스 하에 배포가 되어야 하며 기타 다른 라이선스 하에서는 배포를 할 수 없습니다. 폰트에 대한 요구조건은 이 라이선스 하에서만 유효하며 이 라이선스 하에 있기 위한 폰트에 대한 요구사항은 본 폰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제작한 어떠한 문서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TERMINATION (계약의 종료)
본 라이선스는 상기 조건 중 일부라도 부합되지 않으면 무효가 될 수 있습니다.

DISCLAIMER (면책조항)
본 폰트 소프트웨어는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및 기타 권리의 비침해성과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포함한 명시적, 묵시적인 어떠한 종류의 보증 없이 있는 그대로 제공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권자는 본 폰트 소프트웨어의 사용 또는 이의 사용불가, 그밖에 폰트 소프트웨어의 취급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계약, 불법행위 혹은 다른 일로 하여금 발생하는 일반적, 특수적, 간접적, 부차적 혹은 필연적 손해를 포함하는 소송, 손해, 혹은 기타 책임에 대한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 다운로드 위치 안내
- 검색 포털에서 '카페24 폰트' 검색 > '카페24 동동 다운로드' 선택

검색
홈페이지
다운로드위치


○ 폰트 및 라이선스 파일 첨부

Cafe24Dongdong.ttf
2.47MB
License.txt
0.01MB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위하여 상다네 폰트 및 라이선스 파일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사용전에 해당 홈페이지 혹은 첨부한 영문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 바랍니다.


카페24 폰트 시리즈 8탄 동동체 폰트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동그스름한 형태에 아기자기한 느낌의 서체이네요. 가독성이 나쁘지 않으며 굵기 또한 적당하여 문서내 본문에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조금더 각진 느낌의 쑥쑥체로 찾아 뵙겠습니다.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카페24 상업용 무료폰트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폰트 파일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카페24에서 제공한 동동체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