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페이북체 폰트 사용가이드

by 연구실장 2020. 11. 1.


비씨카드 페이북체 폰트 사용가이드

비씨카드(주)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페이북체 폰트를 공유합니다.


※ 목차
1. 페이북 폰트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1. 페이북 폰트의 특징
○ 폰트 특징
- 페이북 폰트는 Light / Medium / Bold / Extra Bold의 4가지 굵기를 지원하는 글씨체 입니다.
- BC카드 폰트와 비교하여 조금 더 직선의 요소를 적용하여 고딕체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가독성이 뛰어납닌다.

굵기


자음모음


특징1


특징2


2. 라이선스 확인
○ 프리 - 개인 / 기업
○ 출처 : 비씨카드 홈페이지 내용 중 일부 발췌

- BC카드 글꼴과 페이북 글꼴의 지적재산권은 비씨카드㈜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 BC카드 글꼴과 페이북 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상업적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BC카드 글꼴과 페이북 글꼴을 유료로 판매하거나 어떠한 형태로든 임의 수정/개작하여 글꼴을 재배포 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합니다.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 다운로드 위치
- 검색 포털에서 '페이북' 검색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 생활편의 'B타민C를 함께 나눠요 BC카드 글꼴 나눔' > 'BC카드 글꼴' 선택

검색


홈페이지


다운로드위치


○ 페이북 홈페이지

 

B타민C를 함께 나눠요 BC카드 글꼴 나눔

페이북이 챙겨드리는 즐거운 혜택!

paybooc.co.kr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위하여 상단에 해당 홈페이지를 남겨 두었습니다. 사용 전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사용범위를 한번더 확인하기 바랍니다.


BC카드 폰트에 이어 페이북체를 함께 공유해 보았는데요. BC카드체와 비교하여 좀 더 직선의 요소를 적용하여 고딕체에 가까워진 서체입니다. 일부 자음의 모서리를 둥글게 디자인하여 동글동글한 느낌의 서체를 유지하고 있지만 직선의 요소가 더 많기에 가독성이 높아지는 효과를 보이고 있답니다. 고딕체에서 약간의 라운딩 된 글씨체가 필요한 분은 사용하여도 크게 지장이 없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블링블링한 글씨체로 찾아뵐게요.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비씨카드(주) 홈페이지
* 해당 폰트의 라이선스 항목 중에 단순한 재배포에 관한 언급이 없어 해당 서체의 좌표를 남깁니다.
* 이 페이지에는 비씨카드(주)에서 제공한 페이북 폰트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