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가나 초콜릿체 폰트 사용가이드

by 연구실장 2020. 11. 2.

대표

롯데제과 가나초콜릿체 폰트 사용가이드

롯데제과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가나 초콜릿체 폰트를 공유합니다.


※ 목차
1. 폰트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1. 폰트의 특징
- Regular 한가지의 굵기를 지원하는 글씨체입니다. 글씨체의 세부적인 특징은 하단의 이미지를 확인 바랍니다.

자음모음
특징2특징3
특징4특징5
특징6특징7

※ 출처 : 롯데마트 홈페이지 내 가나초콜릿체 페이지


2. 라이선스 확인
○ 프리 - 개인 / 기업
○ 출처 : 롯데제과 가나초콜릿체의 라이선스 내용 발췌

가. 사용권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가나 초콜릿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드립니다. 이는 가나 초콜릿체의 소유권에 대한 내용이 아니며, 사용권에 대한 내용입니다.

나. 저작권
가나 초콜릿체의 지적재산권은 전적으로 롯데제과 주식회사가 보유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로 가나 초콜릿체 자체를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의 행위는 금지합니다.

다. 기능
롯데제과는 정상적인 사용환경에서 사용하는 통상적인 사용자들이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가나초콜릿체를 개발하고 테스트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용자 개개인의 특수한 사용환경, 현재 또는 미래의 모든 운영 체제 등에서 항상 완벽하게 동작 한다는 보증을 해드리지 못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사용상 문제점(버그)을 발견한 다음 롯데제과에 통보해 줄 경우,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해 사용자의 불편을 신속리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라. 면책
가나초콜릿체는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및 기타 권리의 비침해성과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을 포함한 명시적, 묵시적 보증 없이 "있는 그래로" 제공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롯데제과는 사용자의 가나초콜릿체의 사용 및 취급과 관련하여 일반적, 특수적, 간접적, 부차적 혹은 필연적 손해를 포함하는 소송, 손해, 혹은 기타 책임에 대한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라이선스

가나 초콜릿체를 사용한 인쇄물, 게임, 온/오프라인 광고물의 이미지는 롯데제과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당사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 롯데제과 가나초콜릿체 홈페이지

홈페이지


○ 폰트 파일 첨부

Ghanachocolate.otf
0.61MB
Ghanachocolate.ttf
1.22MB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위하여 상단에 폰트파일 및 롯데제과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둡니다. 사용 전에 라이선스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초콜릿계의 대표 브랜드 가나에서 배포하는 가나 초콜릿체를 함게 공유해 보았습니다. 포장지에 쓰여있는 바로 그 서체인데요. 생각 없이 읽었던 기억에 글씨체에 까지는 관심을 두지 않았었지만 포스팅을 하며 느끼게 되는 것이 생각보다 익숙하다는 점입니다. 생활 속에 녹아 있던 폰트라 인지를 하지 못했었지만 이번을 기회로 알게 되고 또한 사용하게 될 듯한 서체입니다. 포장지 디자인하는 분들은 한 번쯤 사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특색 있는 폰트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롯데제과 홈페이지
※ 라이선스 내용중 재배포에 관한 안내가 명확하지 않으나 해당 포스팅의 목적은 수정/개작 및 유료 판매가 아니므로 폰트파일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롯데제과에서 제공한 가나 초콜릿체 폰트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