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tnN 즐거운 이야기체 폰트 사용가이드

by 연구실장 2020. 11. 12.

인트로

 

갬성의 끝판왕 tvN 즐거운 이야기체 폰트 사용가이드


손글씨체 중에는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서체가 존재하는데요. 다양한 서체들 중에 필자 개인적으로는 클로바의 바른히피체, 상상토끼의 꽃길체, 마지막으로 CJ E&M의 tvN 즐거운 이야기체를 최고로 꼽습니다. 이미지에 글자 몇 자를 더하면 그림이 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서체들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CJ E&M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tnN 즐거운 이야기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tvN 즐거운 이야기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1. tvN 즐거운 이야기체의 특징

- Light / Medium / Bold 총 3종류의 굵기를 제공하는 글씨체입니다.
- tvN 개국 10주년을 맞이하여 출시한 손글씨를 기반으로 제작한 서체이며 단연코 최상급의 감성을 지닌 폰트입니다.

굵기
자음모음


특징1
샘플1샘플2


2. 라이선스 확인

○ 프리 - 개인 / 기업

- 출처 : tvN 즐거운 이야기체 라이선스 내용

'tnN 즐거운 이야기체'의 지적 재산권은 CJ E&M에 있습니다.

* 사용 대상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단,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응용하여 재배포할 경우 출처 표기를 필수로 합니다.
예) 이 페이지에는 ‘tvN 즐거운이야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 사용 제한 합법적이지 못하거나 불건전한 용도의 사용을 금합니다. 폰트의 임의 수정 및 변경, 판매 등을 할 수 없습니다. 그 외 폰트 사용에 대한 문의는 tvn.bd@cj.net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 다운로드 위치 안내
- 검색 포털에서 'tvN10 폰트' 검색 > 홈페이지 중단으로 이동 > 운영체에 맞추어 '윈도우용/TTF 다운로드' 혹은 'MAC용/OTF' 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검색
홈페이지
다운로드위치


○ tvN10 폰트 홈페이지

 

http://tvn10festival.tving.com/playground/tvn10font

 

tvn10festival.tving.com


○ 폰트 파일 첨부

tvN10font_OTF.zip
1.57MB
tvN10font_TTF.zip
2.19MB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폰트 파일 및 홈페이지 조소를 남겨두었습니다. 글씨체 사용 전에 해당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 바랍니다.


이번 글은 손글씨 감성의 끝판왕 tvN 즐거운 이야기체를 함께 공유해 보았는데요. 마음에 들었나요? 현존하는 손글씨 중에 최상급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고 보이는데요. 해당 서체는 드라마, 유튜브, 로고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 디자이너들이 애용하고 있는 폰트 중에 하나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이런 서체 하나 정도는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고 필자는 굳게 믿습니다. 더불에 무료로 배포한 제작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까지 있답니다. 각설하고 다음 포스팅에도 알짜배기 글씨체를 주제로 다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tvN 10주년 페스티벌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폰트 및 라이선스 파일,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 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CJ E&M에서 제작한 tvN 즐거운 이야기체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