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상업용 무료폰트_네이버 나눔손글씨 폰트 바른히피체

by 연구실장 2020. 10. 2.

대표

네이버 나눔손글씨 폰트 바른히피체 사용가이드

NAVER CLOVA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바른히피체를 함께 공유합니다.


문자입력

목차
1. 바른히피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1. 바른히피체의 특징
○ 폰트 특징
- Regular 한가지의 굵기를 지원하는 글씨체입니다.
- 전체적으로 네모난 고딕체와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나 펜으로 글씨를 적은 듯한 느낌을 줍니다. 더불어 "ㅅ", "ㅈ", "ㅊ"의 자음은 곡선을 배제하고 직선을 적용하여 개설을 살린 듯 합니다.

자음모음


2. 라이선스 확인
○ 프리 : 개인 / 기업
○ 출처 : 네이버 클로바 홈페이지 유의사항 내용 발췌

- 나눔손글씨 글꼴은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 나눔손글씨 글꼴을 유상으로 제공, 판매, 배포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 한글날 손글씨 공모전 참여시 입력한 글꼴명 및 글꼴 소개말은 임의로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 글꼴의 무료 제공 기간은 당사의 사정에 따라 예고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위치 및 공유
○ 네이버 클로바 홈페이지
- NAVER CLOVA 홈페이지에서 하단의 "109종 글꼴 모두 보기"를 선택하고 "바른히피"를 검색합니다.

https://clova.ai/handwriting/list.html

홈페이지


이번 글은 네이버 CLOVA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나눔손글씨 폰트 바른히피체를 함께 공유해 보았는데요. 펜으로 정성들여 적은 고딕체의 느낌이 물씬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애용할만한 글씨체 하나가 더 생겨서 흡족한 마음입니다. 상업용 무료폰트이므로 사용에 제약이 거의 없답니다. 해당서체는 손글씨 중에서 가장 핫한 폰트랍니다. 이웃님들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기를 권합니다. 다음에도 예쁜 폰트들로 찾아뵙겠습니다.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NAVER CLOVA' 홈페이지
※ 라이선스 내용중 자유로운 재배포에 관한 규정이 없어 홈페이지를 남겨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네이버 클로바에서 제공한 바른히피체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