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배달의 민족 폰트 을지로체 사용가이드

by 연구실장 2020. 11. 18.

인트로

 

배달의 민족 폰트 을지로체 사용가이드


우아한형제들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를 함께 공유합니다.


- 목차 -

1. 배달의 민족 폰트 을지로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1. 배달의 민족 폰트 을지로체의 특징

- Regular 1종류의 굵기를 제공하여 아쉬운 감이 남는 글씨체입니다.
- 예전 을지로 일대 가게들의 간판 글씨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한 서체입니다.

자음모음
특징1특징2


2. 라이선스 확인

○ 프리 - 개인 / 기업

- 출처 :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 라이선스 내용

<배달의민족 한나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을지로체, 을지로10년후체 글꼴의 지식재산권은 ㈜우아한형제들이 보유합니다.>

배달의민족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은(한나체·주아체·도현체·연성체·기랑해랑체·한나체 Air·한나체 Pro·을지로체·배민 을지로10년후체) 자유롭게 수정·변경하여 영리적·비영리적 목적으로 개인 및 기업 사용자가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글꼴 폰트 파일(otf/ttf)자체를 유상으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 사용 가능 범위 : 간판, 현수막, 브로슈어, 포스터, 책, 잡지, 명함, 스티커, 패키지, 제품, 웹페이지, 광고 배너, E브로슈어, 영상 자막, 영화, TV광고, 웹툰, 게임 UI, 앱 UI, 뉴스레터, 웹진, 프리젠테이션, E-book, 메신저 스티커, 로고, 마크, 신문 광고, 잡지 광고, 지면 광고, 컵홀더, 부채, 쇼핑백, 컵홀더, 포장지, 핸드폰 케이스, 노트, 가방, 신발, 옷 등 상업적·비상업적 목적의 제작물 등
- 사용 불가능 범위 : 폰트파일((otf/ttf)의 유료 판매

배민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한나체·주아체·도현체·연성체·기랑해랑체·한나체 Air·한나체 Pro· 을지로체·배민 을지로10년후체)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온라인 포함)등의 이미지는 당사의 자료 수집 및 연구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당사 고객센터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아래 “지식재산권 안내 및 라이선스” 전문을 표시하는 경우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 재배포 또는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 지식재산권 안내 및 라이선스

지식재산권 안내 및 라이선스.txt
0.00MB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 다운로드 위치 안내
- 검색 포털에서 '우아한형제들' 검색 > 홈페이지 우측 '글꼴 구경하기' 선택 >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 윈도우용 혹은 맥용 중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하여 설치

검색
홈페이지
다운로드안내


○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

https://www.woowahan.com

 

우아한형제들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 우아한 사람들이 모여 우와하게 일하는 '우아한형제들'입니다.

www.woowahan.com


○ 폰트 및 라이선스 파일 첨부

BMEULJIRO.otf
0.95MB
BMEULJIRO.ttf
2.03MB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폰트 파일 및 라이선스,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글씨체 사용전에 해당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 바랍니다.


이번 글은 배달의 민족 폰트 시리즈 3탄 을지로체를 함께 공유해보았습니다. 궁서체의 감성이 살았는 서체이지만 한 개의 굵기만 제공하여 아쉬움이 남는 서체인데요. 붓으로 한자 한자 정성껏 써 내려간 듯한 착각을 일으키네요. 아쉽지만 퍼주는 1개라도 받아서 써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유사한 폰트 을지로10년후체가 있는데요. 이는 다음 포스팅에서 함께 공유하도록 할까 합니다.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우아한형들제 홈페이지
※ 전문을 표시하는 경우 자유로운 재배포가 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폰트 및 라이선스,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 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우아한형제들에서 제작한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