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윤디자인 폰트 민국체 사용가이드

by 연구실장 2020. 12. 7.

썸네일

윤디자인 폰트 민국체 사용가이드

윤디자인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민국체를 공유합니다.


※ 목차
1. 민국체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안내


1. 민국체의 특징
- Regular / Bold 두가지 종류의 굵기를 제공하는 글씨체입니다.
- 고딕체 기반의 반듯한 서체로 무난하게 활용하기 좋습니다.

굵기
자음모음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 프리 : 개인 / 기업

○ 출처 : 민국체 폰트 라이선스 내용 발췌

-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인쇄, 출판, 영상,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폰트의 저작권은 윤디자인그룸에 있으며 폰트의 디자인을 일부 혹은 전부 수정 또는 파일의 임의 제작은 불가하며 폰트 파일에 대한 상업적인 판매는 불가합니다.

특ㅈ라이선스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 윤디자인 민국체 홈페이지

https://www.font.co.kr/yoonfont/event/event_detail.asp?incFile=detail_74th-815.html

홈페이지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글씨체 사용전에 해당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 바랍니다.


이번 글은 대한체와 함께 설치되는 민국체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고딕 스타일을 기반으로 하여 광범위하게 사용될 여지가 있으나 고딕계열은 워낙 쟁쟁한 폰트들이 포진하고 있어 선택을 받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독립체나 만세체의 감성이 좋아서 설치를 하게 된다면 덤으로 설치되기에 굳이 지울 필요는 없으므로 한번쯤 활용해봐도 좋지않나 생각해봅니다. 다음편에는 독립체로 다시 찾아올께요.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윤디자인 민국체 홈페이지
※ 라이선스 조항 중에 자유로운 재배포에 관한 언급이 없어 홈페이지 주소만 남겨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윤디자인에서 제작한 민국체 폰트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