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무료 폰트 다운 D2Coding 사용가이드

by 연구실장 2020. 12. 23.

대표

무료 폰트 다운 D2Coding Font 사용 가이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D2Coding 무료 폰트 다운 받아가셔요. 개발자들의 가독성을 위하여 만들어진 무료 폰트로 가독성에서 만큼은 압도적으로 우월한 폰트입니다. 일반분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서체이기에 무료 폰트 다운 파일을 첨부하여 편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 목차

1. 폰트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첨부

 


1. 폰트의 특징

- Regular / Bold 두 가지 종류의 굵기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무료 폰트 다운 파일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 네이버 나눔바른고딕을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되었으며, 개발자의 코딩을 위해 가독성에 포인트를 두고 개발된 서체입니다.

굵기
자음모음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라이선스 이용조건
CCL0
- 상업적 사용 가능 여부 : O
- 유료 재판매 가능 여부 : X
- OFL (Open Font License)

※ 라이선스 안내는 참고용으로, 구체적인 사용범위는 폰트 라이선스 내용과 해당 폰트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 출처 : GitHub 네이버 / D2 Coding Font 라이선스 내용 발췌

'누구나 사용' 할 수 있고 또 OFL 라이선스 하에서 '누구나 재배포' 하실 수 있습니다.
D2 Coding 글꼴은 OFL(Open Font License)이라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공개 글꼴을 위한 라이선스를 채택하여 사용에 대한 제약을 없앰과 동시에 재배포에 대한 제약도 획기적으로 완화하여, 이 라이센스를 명시하기만 하면 다른 프로그램(상용 프로그램 포함)에 이 개발자용 D2 Coding 글꼴을 포함하여 재배포하는 것도 허용합니다.

3.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첨부

○ GitHub 네이버 / D2Coding Font 홈페이지

홈페이지
다운링크


○ 무료 폰트 다운 파일 첨부

D2CodingBold-Ver1.3.2-20180524.ttf
4.16MB
D2Coding-Ver1.3.2-20180524.ttf
3.99MB
D2Coding-Ver1.3.2-20180524-ligature.ttf
4.03MB
D2CodingBold-Ver1.3.2-20180524-ligature.ttf
4.19MB

※ 무료 폰트 다운 파일 중에서 D2 Coding 파일만 설치하기를 권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D2 Coding과 D2CodingLigature은 서체의 형태가 거의 비슷하여 중복하여 설치할 필요는 없다고 여겨집니다.

※ 검색 및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폰트 파일,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이번 글은 작성하면서 확장자 ttc파일에 대하여 알게 되었는데요. 위 무료 폰트 다운의 파일들을 한꺼번에 묶어서 모둠으로 만들어 놓은 파일임을 확인했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ttf 혹은 otf 파일을 사용하기에 혼란이 없도록 ttf 파일만 '무료 폰트 다운 파일 첨부'에 등록해두었습니다. 그리고 별표에 언급해 두었지만 두 가지 종류의 서체가 거의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에 무료 폰트 다운에서 D2Coding Font만 설치하기를 권합니다. 가독성하나는 끝내주는 글씨체이므로 본문에 잘 활용하면 읽기 좋은 문장이 되지 않을까하고 조심스럽게 권해봅니다.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D2Coding Font 배포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폰트 파일,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 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D2Coding Font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