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Font/Kor

무료 글씨체 다운 넷마블체 사용가이드

by 연구실장 2020. 12. 23.

대표

무료 글씨체 다운 넷마블체 사용가이드

Netmarble에서 제공하는 넷마블체 무료 글씨체 다운하세요.


※ 목차

1. 폰트의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3. 무료 글씨체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첨부

 


1. 폰트의 특징

- Light / Medium / Bold 3가지 종류의 굵기를 제공하는 글씨체입니다.

- 2014년, 2016년, 2018년도 버전에 따라 라이선스의 변화가 있습니다. 2018년 버전의 경우 오픈 폰트 라이선스(OFL)를 가지고 있습니다.

굵기
자음모음
특징

 


2. 라이선스 확인

 

라이선스 이용조건
CCL0
- 상업적 사용 가능 여부 : O
- 유료 재판매 가능 여부 : X
- 사용시 출처 표시 여부 : 권장
- OFL (Open Font License)
- 폰트 수정시 수정 한 폰트에 OFL 적용

※ 라이선스 안내는 참고용으로, 구체적인 사용범위는 폰트 라이선스 내용과 해당 폰트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이선스

- 출처 : 넷마블 홈페이지

1. 넷마블체의 지적재산권은 넷마블에 있습니다.
2. 넷마블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3. 넷마블체는 본 저작권 안내와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해서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재배포 또는 판매가 가능합니다. 넷마블체 라이선스 전물을 포함하기 어려울 경우, 넷마블체의 출처 표기를 권장합니다.
예) 이 페이지에는 넷마블에서 제공한 넷마블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4. 넷마블체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온라인 포함)의 이미지는 넷마블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으며,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당사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5. 정확한 사용 조건은 넷마블체 라이선스 전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해를 돕기 위하여 라이선스 전문의 한글 번역본을 제공하고 있으나, 법적 효력은 영문에 한합니다.

3. 무료 글씨체 다운로드 위치 및 폰트 파일 첨부

○ 무료 글씨체 다운 Netmarble 홈페이지

홈페이지
다운링크


○ 무료 글씨체 다운 파일 첨부

netmarble_font.zip
0.75MB

※ 검색 및 무료 글씨체 다운로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단에 폰트 파일,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 용량제한으로 라이선스 및 가이드 파일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이번 글은 Netmable에서 제공하는 Netmarble Font를 함께 공유해 보았는데요. 편의를 위해서 무료 글씨체 다운 파일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해당 글씨체를 공유하는 블로그나 사이트의 라이선스 설명이 2018년도 OFL 라이선스 동일하지 않은 이유는 2014년, 2016년도 때의 버전으로 공유, 설명하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본 글의 글씨체는 2018년의 버전이므로 OFL 라이선스임을 분명히 합니다. OFl 라이선스이므로 무료 글씨체 다운은 마음껏 하셔도 됩니다. 이외에도 해당 사이트에는 다양한 무료 글씨체 다운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쭉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폰트를 퍼가셔요.

 

To be continue...

 

※ 내용 발췌 및 이미지 출처 : Netmarble 홈페이지
※ 자유로운 재배포가 가능한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폰트 파일,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 두었습니다.
※ 이 페이지에는 넷마블에서 제공한 넷마블체가 일부 이미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